방향제, 탈취제, 소취제 차이점
Forestbio
2025.09.24 13:27
♣ 방향제 : 강한 향으로 냄새를 덮어 코로 냄새를 인지 못하게 하는 것.(MASKING)
냄새분자들은 불안정해서 시간만 지나면 공기와 결합해서 자연 분해 되기 쉬운 것인데 이 냄새분자를 방향제가 감싸서 잘 분해되지 않게 하여 몸에 해로운 냄새분자가 계속 잔존하게 하여 생활공간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에게 누적된 몸에 해로운 냄새 분자가 호흡기로 들어오게 하는 역 작용으로 인체에 Damage(손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향 분사기로 분사하는 가스 향들은 충진제로 사용되는 LPG제품과 향을 휘발시키는 벤젠계열의 화공약품들로 암을 유발시키는 인자의 하나 입니다.
또한 향들은 화학적으로 매우 안정되어 냄새 분자보다 잘 분해되지 않고 누적되어 결국 불쾌감을 일으키는 역 작용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탈취제 : 냄새입자를 흡착시켜 활성화되지 못하도록 잡아두는 역할을 하며, 냄새입자의 완전한 제거는 아니다.
숯(활성탄)들은 접촉성 탈취제의 일종으로 냄새분자가 접촉 되어야만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지만 수명이 짧아 공기정화기의 교환 필터용으로 주로 활용되며, 가격에 비해 냄새제거 면적이 비교적 적고 제때에 교환해 주지 않으면 거꾸로 세균의 온상으로 변해 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 소취제 : 기존 탈취제와는 달리 냄새를 화학적 결합 및 분해에 의해 냄새를 근본적으로 제거해주는 신 개념의 기술이다.
소취제의 일종인 피톤치드는 침엽수림에서 축출한 천연 소취제로서 냄새분자와 친화력이 매우 강해서 불안정한 냄새분자와 결합한 후 몸에 해롭지 않은 원초적인 물질로 환원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특유한 향은 있지만 냄새분자와 결합해서 같이 분해.소멸되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여도 전혀 해롭지 않습니다.
"포레스트바이오 퀀텀피톤치드를 담은 제품"은 항균 작용, 심신안정 효과도 우수하여 신경치료 받는 환자, 수험생에게도 권장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